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지방국세청 세무서장 회의 개최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2.08.02.
  • 조회수893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정철우)은 7월 29일 지방청 관리자와 14개 세무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2년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안의 차질 없는 집행을 위한 세무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정철우 청장은 현장간담회 등 소통 활성화로 민생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납세자 편익을 고려한 적극행정을 실천해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고도움서비스 등 성실신고를 최대한 지원하고 어려움에 처한 납세자에 대해서는 신고·납부기한 연장, 조사유예, 컨설팅 위주의 간편조사 실시 등 다각적인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재산을 은닉하고 호화생활을 누리는 악의적 고액상습체납자, 서민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민생침해 탈세 등 반사회적 불공정 탈세 행위에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세정지원 강화, 국세e교육원을 활용한 직원역량 강화, 다양한 소통 활동과 업무 개선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문화 만들기 등 대구지방국세청의 역점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신고창구와 민원봉사실의 효율적 운영으로 직원 및 민원인의 만족도를 향상한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철우 청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관리자가 솔선수범해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2.bmp